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 패스워드 크랙

category Gift/Window 2017. 7. 18. 11:32

윈도우 패스워드를 까먹었을때 비밀번호를 푸는 방법


액티브x 같은것들을 제 컴퓨터에 깔기 싫어서 은행업무 같은것들은 저는

가상머신에 윈도우 설치해놓고 필요할때 가끔 들어가서 그것들로 하는데 가끔 들어가다보니

비밀번호를 까먹는 경우가 있어서 그럴때 해결방안.


패스워드 크랙하는방법은 제가 아는건 두가지가 있는데요

한가지는 SAM 파일을 지워서 패스워드를 없애 버리는 방법과

윈도우 설치 CD로 부팅해서 고정키 명령어를 cmd명령어로 바꿔서 비밀번호를 재설정 하는방법이있는데

이 포스팅은 위의 SAM파일을 지워서 패스워드를 없애 버리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이 방법의 단점은 윈도우 도메인 계정은 적용이 불가능합니다.

도메인 계정은 SAM파일에 저장이 되는게 아니기때문에 추후에 포스팅 하겠습니다.


windows_password_reset.iso


일단 위의 첨부된 파일 받아주시고.


이 파일을 받아서 USB라던지 CD에 구워서 부팅 가능하게 만들어줍니다.


저는 가상환경이기 때문에 그냥 바로 삽입시켜서 부팅시켰습니다.



처음 부팅하면 이런화면이 나오실텐데요 엔터 쳐줍니다.




여기서 이 화면 잘보시면 1번에 BOOT 써잇고 윈도우 7의 경우 100mb는 시스템예약입니다.



1번을 선택하니 밑에 빨간박스 보시면 not found 찾을수 없다고 나오네요




2번 선택하시고

[Windows/System32/config] 가 기본으로 경로지정되어있는데 그냥 엔터쳐줍니다.



여기도 1번 엔터



1번 엔터



유저목록이 나오는데 리셋할 계정 확인하시고



어드민계정 리셋할거라 그냥 엔터해도됐는데 저는 RID로 계정지정했습니다

RID로 입력해주실땐 앞에 꼭 0x 를 붙여주세요.



1번이 Clear user password 니까 1번 해주시고.

Password cleared 완료됐다고 나오네요

빠져나오시려면 ! 엔터




y 눌러서 변경사항 저장해주시고 

# 모양나오시면 reboot 해주시면 끝.